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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한된 공간, 현실 공포” 외국 공포 영화 국내 흥행 순위 TOP 일0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8:17

    The Invisible Man, 2020장르 호러, 스릴러 개봉 2020.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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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인비자블만은 소시오패스 남자에게서 주인공 세실리아가 도망친 후에도 줄곧 보이지 않는 위협과 공포에 시달린다는 내용의 영화로 리 워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엘리자베스 모스가 주인공 세실리아 역을 맡았다. 극중 엘리자베스 모스는 모든 것을 통제하려는 소시오패스 남자의 자살과 함께 거액의 유산을 상속받은 뒤 보이지 않는 존재를 느끼기 시작하는 캐릭터 세실리아로 분해해 보이지 않는 존재와 사투를 벌여야 하는 대부분의 장면을 홀로 연기해야 했음에도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는 인비자블맨과의 사투에서 비롯된 공포심을 생생히 호소하며 긴장감을 고조시킬 의도였다. 누군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존재가 나타나고 일어난 예측할 수 없는 공포 영화<잉비죠불멩>은 2월 극장가 새로 공포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다. 누군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존재<잉비죠불멩>는 온 261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쿰쵸쯔 이 견해에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공포 영화 10개를 알아보겠습니다. 역대 외국 공포 영화 국내 흥행 순위 TOP 10. 과연 어떤 작품이 있는지 다함게 봅시다.


    10


    관객 100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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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한번 인 더 다크>은 거액의 현금을 노린 10대 빈강 도범들이 불분명한 노인의 집에 갇히고 겪게 되는 극한의 공포 스릴러 영화에서 이 맹인 노인은 이라크전 참전 용사 딸이 교통사 이 때문에 죽자 보상금을 받아 거의 피에통그와 된 마을에 단 1만의 집에 살고 있다. 젊은 10대 도둑들이 노인의 집에 침입하고 위기에 빠지쵸은세울 독창적으로 그렸다. 영화는 현실에도 존재할 것 같은 집과 눈먼 노인이라는 평범한 소재에 참신한 영화적 상상력을 더해 놀라운 반전과 강렬한 서스펜스를 만들어 내 영리한 공포 스릴러를 탄생시켰다. 기존 공포외화가 선물하는 초자연적 현상의 공포를 넘어 현실적인 소재와 설정만으로 놀라운 반전과 충격적 공포, 숨 돌릴 틈 없는 긴장감을 주었고, 한정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현실적 공포에 관객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9


    관객 하나 0하나만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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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는 하나 952년 루마니아의 한 수녀원에서 젊은 수녀가 자살하 뭉지에우에 개시합니다. 바티칸은 가톨릭 퇴마사 버크 신부에게 진상조사를 의뢰하고 수련 중인 수녀를 조력자로 동행시킨다. 버크 신부와 아이린 수녀는 자살한 수녀를 처음 발견한 프렌치와 함께 수도원을 조사하면서 충격적인 악령의 실체를 대면하게 된다. 예기는 다소 밋밋하지만 정체불명의 존재가 갑자기 튀어나오는 순간 놀라움과 공포를 극대화합니다. 역시 낡은 공동묘지 아래 좁은 관에 갇히거나 칠흑 같은 중세 수도원 복도를 등불에 의지해 걷는 장면 등에서는 그 공간에 함께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이 느껴진다. 어디서 무엇이 터질지 모를 긴장감과 사방에서 억압 한심을 전달되는 영화<더 당신은>은 영화<어린이, 벨>와<공 죠링>보다 더 먼저 책으로<공 죠링 2>에서 나온 최악의 악령 바루 라쿠의 열망을 다룬 작품이다.


    8


    관객 하나 0하나만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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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링>의 제작자 이치 세?와 시미즈 타카시 감독에 의해서 하나 999년 시작된<주온>는 TV시리즈로 기획됐으나이다 잼 무섭다는 이유로 중계 불가 결정을 받았다. 이후 비디오판에 유출돼 재팬은 물론 국내에서도 기존의 공포영화 문법을 파괴하는 전개 방식, 억울하게 죽은 원혼, 따돌림 속에 퍼졌고, 본인은 저주로 지금까지 접해보지 못한 신감각 공포로 입소문을 탔다. 그 트렌드에 힘입어 2003년 극장판에서 공개한 영화는 여주인공의 리카가 배경이 되는 집을 찾은 전후에 발생하 뭉지에울옴니바스 방식으로 한상차림 오 놓고 마지막에 다시 중심으로 스토리에 와서 끝을 맺는다. 아이와 그 오므이 귀엣말을 나눈 <주온>은 <링> 이래 오랜만에 일본 공포의 진가를 보여준 작품으로 꼽힌다.


    7


    관객 한 명 한 명, 한 명 만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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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라이트 아웃>은 불을 끄면 자신의 타자 신은 누군가를 목격한 남매 레베카와 마틴에게 1어자 신고 1을 그린 영화로 3분 남짓 한 단편으로 유출되어 1상에서 접할 수 있는 그이츄이울 공포로 전환시킨 신선한 발상이 공감을 얻고,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부르고 1우인 단편을 접한 제이 다스 간지 제작을 맡고, 데이비드 F. 샌드버그 감독에 의해서 장편 영화로 만들어지게 된 작품이다. 영화는 어릴 적 침대 밑에 뭔가가 숨어 있다는 상상과, 우리 전체가 두려워하는 어둠을 소재로 시간을 자극하는 무서운 장면 없이 그저 분위기와 귀취, 음악 등으로 섬뜩한 예기를 완성한 작품이다. 인간은 태초부터 그림자와 그림자 속의 공포에서 친구가 되는 방법을 찾으며 살아왔다. 영화는 이런 어둠에 대한 인간 본연의 공포를 슬기롭게 활용한 작품이다.


    6


    관객 하나 47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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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 가족이 그와잉과 똑에 생긴 문제의 가족을 당한 뒤 벌어지는 스토리를 그린<어스>은 20하나 7년에 공개하고 전 세계적으로 매우 나는 호평을 이끌었던<겟 아웃>을 연출한 조던 필 감독이 메가폰을 다룬 작품에서 공개 모두 부지 스릴러 마니아들의 기대를 모은 영화이다. 휴가를 가다가 사인과 똑같이 생긴 도플갱어 가족을 만과인으로 말썽이 일어난다. 관객들은 도플갱어 가족이 왜 그들을 해치려 하는지 그 이유를 알면서 쫓아간다. 그리하여 지하세계를 만과(。)하게 되어버린다. 도플갱어를 모티브로 한국인과 흡사한 인간의 습격을 받는 이야기를 소름끼치는 스토리와 영상으로 숨막히는 긴장감을 더한 조던 필 감독의 연출력과 배우들의 열연은 물론 관객의 심장을 짓누르는 소의 노래까지 모두 완벽한 영화로 관객의 극찬을 받았다.


    5


    관객 하나 60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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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고 보는 것과 모르고 볼때의 충격은 그야말로 하늘과 땅 차이인 반전 영화의 대명사로 알려진 영화<식스 센스>는 한 999년에 공개되어 20일 3년 영화<공 죠링>에 한 자리를 내줄 때까지 참으로 일 4년간 외국 공포 스릴러 영화의 흥행 순위에서 정상에 위치한 작품 이다니다. 최고의 반전 영화라고 하면 <유주얼 서스펙트>처럼 들어가는 영화인 이 작품은 아내의 소리에서 아무 질문도 해주지 않지만 끝까지 긴장감을 잃지 않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영화는 아내의 목소리에는 수없이 많은 할리우드 공식을 너로 답습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런 관객의 기대는 영화 후반부에 어김없이 무너진다. 공포영화이면서도 한없이 인간적인 말에 슬프고 가슴 아프고, 또 군더더기 없는 허전함과 청결한 연출에 탄탄한 시과인리오는 배우의 개성 있는 연기와 어우러져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다.


    4


    관객 하나 92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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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공 죠링 2>는 한대 가족이 이사한 집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가 자신 타쟈싱하고 벌어지는 스토리의 작품으로 전편에 이어초자연 현상 전문 의사의 워렌 부부의 문재의 파일 중 가장 강력한 실화인 영국엔 필드의 호지슨 대가족에 일어난 폴터가이스트 뭉지에울 소재로 한다. 워렌 부부가 경험한 많은 문재가 중국에서 가장 무서운 믿을 수 없는 앞서면서도 가장 많은 물적 증거 문서를 남긴 특별한 실화로 주목 받은 이 영화는 스토리의 가운데국에 11세의 소녀 쟈넷이 있고, 그가 느끼는 공포는 곧 관객이 느끼는 공포로 시달된다. 문재의 전모를 드러내기 전에 인물들이 느끼는 미지에 대한 공포감에 집중하는 특유의 연출은 전작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영화는 완성도 높은 드라마와 배우들의 실감 쟈싱눙 열연, 예상을 빗나갔던 똑똑한 타이밍과 적절한 소리햐은 효과의 공포를 유발하고 있는 제이 다스 왕 감독의 연출력 덕분에 공포 영화의 표본이라고 칭할 만큼 잘 만든 영화로 2개세기의 공포 영화의 클래식과 절찬을 받았다.


    3


    관객의 93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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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아이 자신 벨: 인형의 주인'은 악령이 깃든 아이 자신 벨 인형의 탄생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었다. 영화는 인형을 만드는 기술자 새뮤얼 멀린스가 자신의 일거리인 아이 자신의 벨 인형을 만드는 모습에서 시작된다. 그는 사려 깊어서 딸을 잃었다 그 때문에 일을 2년이 지면 신고 사무엘 멀린스 가족이 살던 집에 고아원의 소녀들과 수녀가 살게 되면서 무서운 일이 진행된다. 영화 속의 공포는 천천히 높아진다. 중반까지도 어린이 자신의 벨 뒷면의 진짜 존재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대신 어둠 속에서 자신의 실루엣, 밤마다 들리는 사건의 발소리, 빈방에서 재생되는 턴테이블 등 소품이 긴장감을 만든다. 한정된 공간 안에서 드러나는 공포의 비결과 강도를 치밀하게 조정하고 공포영화의 법칙을 지키면서 역시 관습을 기린 신선함으로 무장해 잘 만든 공포영화의 모범사례를 만들었다. 특히 후반 30분 가량 격렬한 공포의 강도는 역대급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2


    관객 2첫 3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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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겟 아웃>은 흑인 남성이 백인 남성의 집에 초대돼 벌어지는 이 이야기로, 인지도가 낮은 감독과 배우, 인종차별이라는 미국적 소재로 국내 개봉을 염두에 두지 않았던 이 영화는 해외 평단의 극찬을 받은 세례, 해외의 폭발적인 흥행, 그리고 압도적인 몰입력 예고편을 접한 국내 팬들의 개봉 요청이 쇄도해, 국내에서는 이번에 선보인 영화다. 이런 여러 가지 불안요소에도 불구하고 공포영화에 풍자와 코미디가 섞인 새로운 장르의 영화라는 점과 기존 공포영화와 달리 인간관계에서 하나가 될 수 있는 이상적인 공포를 다뤘다는 점 등이 국내 관객의 공감을 이끌어내 할리우드판 곡성이라는 입소문까지 났다. 또 인종차별이라는 민감한 소재를 다루면서 서스펜스, 유머, 호러 등을 동시에 담아 공포와 웃음소리를 모두 커버한 성공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1


    관객 226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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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서운 장면도 없는 무서운 영화<공 죠링>은 제임스 왕 감독이 실화를 다룬 잔혹함은 덜어내고 가족의 애들이 전부 sound은 스토리를 추구하는 공 죠링 유니버스의 첫번째 영화에서 자극적인 피 칠가프이쟈싱 잔혹 기한 장면을 완전히 배제한 채 시종 1관왕, 중후하고 낭비 없이 이야기를 끌고 자기 갈 작품이었다 새 집으로 이사 온 한 시쿠 구의 하나 00여년 전 무참히 죽은 영혼을 만자인 경험하는 스토리의 이 영화는 초자연 현상 마스터의 워렌 부부의 문재 파 1중에서도 가장 미스테리와 충격적인 실화인 페론 1가족의 실제 경험 모두 sound를 영화화했습니다. 기존 공포영화와 차별을 둔 영화 칸저링은 피나는 자극적인 장면이 없는 sound에게도 무섭고, 실화를 바탕으로 한 공포영화라는 점 등이 관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분위기와 이야기만으로 영화에 몰입할 수 있다.


    화상출처 : 네이버 영화관 수 출처 :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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