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다큐 추천] 곤도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17:02

    안녕하세요~ 혜인입니다. 오한상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추천하고 싶다. 매번 인테리어, 본인의 홈 스타 1링과 관련된 글을 쓰기도 했는데, 갑자기 넷플릭스 추천사를 쓰는 이유는...이 다큐멘터리가 바로 홈스타 1링과 관련이 있습니다. ^^콘도 마리에는 정리 컨설팅 대표로 유명한데 평소 넷플릭스를 즐기고 있는 나에게도 홈스타 1링에 좋은 내용이 맞는다고 생각되고 보기 시작했다.


    1. 믹크 돌풍


    >


    의견보다 미국에서 많은 돌풍을 부르고 1우쿄쯔스프니다. 소비를 미덕으로 여기며, 많은 물건 속에 쌓여 살아가는 미국인 가족의 집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콘도 마리에의 방송 이후 미국의 재활용 매장에 기부하는 사례도 데당이 많이 거의 채찍 일어났고, 구세군에도 물품의 기부를 신청하면 24시간 이내에 픽업했으며 기부 의뢰가 거의 매 일본어, 본인으로 픽업에 무려 2주 정도 소요가 과연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instargram과 같은 SNS에는 곤도 마리에의 정리 방식으로 정리한 사진을 업로드하는 것이 인기일 정도로 온라인 오프라인을 불문하고 엄청난 미국인들이 영향을 받은 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2. 하지 않으면 버려라


    >


    프로그램의 콘도 오마리에식 정리 법은 물건을 5종류로 나누어 분류한다. ​ 1. 의류 2. 책 3. 서류 4. 주방, 거실 등 모든 소품 5. 사진이나 앨범 같은 추억의 물건 ​, 해당 순서대로 내가 어느 정도로 물건을 갖고 있는지, 그리고 그뎀 많지 않는지 보고 이를 정리하기 시작한다. 정리하는 비결은 독특하기도 하고 이 방송의 상징을 나타내는 말 "Does it spark joy?" 입니다.즉, 물건을 안아보고 설레는 지 아닌 지를 확인하고 설레면 남기고 설레지 않는 경우는 버리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설렘을 주지 못하게 되는 물건은 "고맙습니다"라고 이야기하며 이별을 고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물건에 집착을 계속하면서 정리할 수 없는 느낌을 헷갈리게 하는 느낌일까요. 그러나 이런 콘도 마리에만의 방식이 많은 미국인들에게 유행을 끌어당긴 것은 분명하다. 많은 미국인이 많이 쌓인 물건을 보고 그 많은 것을 소유하고 있음을 깨닫고 스스로 정리의 필요성을 느끼게 하고 물건에 대한 집착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하다는 의견을 낸다.


    3. 콘도 마리에를 향한 비판


    >


    이런 그녀의 방송과는 별개로 그녀에 대한 비판은 엉뚱하게 발생했습니다. 바로 그녀가 오픈한 쇼핑몰이야. 하나폰의 미니멀라이프의 전도사로 불린 사람이 본인은 인터넷 쇼핑몰을 개설해 물건을 팔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불필요한 물건을 정리하던 방송에서의 모습과는 달리 사치스럽다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비싼 일상용품을 판매하면서 더욱 입씨름이 벌어졌습니다. 그 쇼핑몰에 대해 곤도 역시 어떤 것이 설레는 것인지 묻는 사람이 많아 쇼핑몰을 만들게 됐다고 다소 황당한 해명을 하며 가장 최근에 댁의 물건이 설렌다면 본인이 그것을 바꾸라고 부추기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분명한 것은 이런 해명에도 불구하고 그녀를 지지하던 팬들은 등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4. 총평


    >


    그녀의 쇼핑몰에서 비판이 떠나곤 했지만, 확실한 것은 그녀의 비결이 사람들에게 정리해야 한다는 결심을 심어주고, 비우는 것에 대한 즐거움과 이점을 전달했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분명 의미가 있는 다큐멘터리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저희 과인에서도 요즘 미니멀 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긴 한데, 정작 사람들은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버려야 하는지,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감정하고 지치고 지친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이라는 의견이겠죠. [콘도 마리에 : 안 설레면 버려]시리즈는 이러한 감정을 하시는 분들은 콘도 마리에만의 방식을 따르는 거과인, 비록 그녀의 방식을 참고하여 자신의 과에 아름답지 않은 맞춤정리의 기회를 만들어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할 정도는 아니지만, 확실히 개취 자체는 미니멀에 가깝고, 물건이 적은 편이 집을 장식하는 것 같은 정리에도 편리하다고 의견하고 있기 때문에, 이 문서를 당신이 실행하지 않아도 참고할 수 있을 정도로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정리에있어서막연히답답하다고느낄때콘도마리에:설레지 않는다면버려를통해서영감을얻는것은어떨까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